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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월 교육

    모리 | 2021.06.04 12:58 | 조회 94

    <치매에 좋은 운동>

    생활습관을 개선하게 되면 치매예방을 할 수 있고,  치매에 좋은 운동을 따라하시면 해마의 크기도 감소하게 됩니다.  치매에 좋은 운동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하기 쉬운 치매에 좋은 운동으로 손끝 박수입니다.
    그냥 손끝을 치는 것 보다는 양손 끝을 하나씩 옆으로 옮기면서 치고 양손 끝이 하나씩 남아야 올바른 방법입니다.
    그냥 손끝을 박수치기 보다는 머리를 쓰면서 하는 것이 올바른 치매에 좋은 운동입니다.
    그냥 손끝을 치는 것은 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하는데요.
    손가락을 남기면서 돌아가시면서 한 번 해보세요.


    처음 하는 분들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노인분들은 손가락 옮기면서 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생각을 하면서 하시면 뇌가 생각을 하고 활동을 하면서 치매에 좋은 운동으로 최고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간단하지만 어려운 치매에 좋은 운동입니다.

    치매에 좋은 운동으로는 걷기 운동입니다.
    걸으면 뇌에 혈액이 다량으로 유입이 되면서 영양소나 산소 전달이 더 잘 되기 때문에 해마가 위축되는것을 막고 해마 크기도 늘릴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루에 30분 이상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요즘 추워서 나가기 힘든 분들은 집안에서라도 많이 걸어주세요.
    치매에 좋은 운동은 비용을 들여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는 견과류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뇌를 자극하는 견과류를 하루에 한줌 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육류보다는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치매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