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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월 가족교육

    복지초이 | 2020.02.06 16:02 | 조회 82

     

    **겨울철 노인 3대 질환 어르신 건강 관리 방법**

    어르신들은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을 비롯하여 신체의 능력이 점점 떨어지게 되는데요.

    특히 호흡기 질환에 취약하게 될 수 있고 추위로 움츠러든 몸이 걷다가 넘어지기라도 하면

    골절로 이어지는 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골절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몸의 유연성이나 균형 감각이 점점 떨어지게 골다공증도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발목이나 허리를 다치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물기가 있는 화장실에서는 미끄럼 방지 패드를 반드시 설치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칼슘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유와 생선 치즈를 즐겨 먹고 비타민 D의 생성을 높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르신들은 날씨가 추워지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감기는 각종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필요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는 감기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평소에는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빨래를 널어 두거나 가습기를 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으로 섭취가 어렵다면

    영양제를 통하여서 매일 1개씩 드시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필요하며 각별히 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담배를 피우신다면 금연을 적극 권해드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로 심장병 심뇌혈관 질환 유의

    겨울철 어르신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요소는 심장병과 심뇌혈관 질환이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병, 흡연, 비만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요.

    날씨가 추운 날일수록 야외 활동량이 없고, 흡연과 음주가 늘어나는데요.

    이는 추위를 이기기 위해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는 것이

    어르신들의 건강 악화에 많은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항상 따듯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실내,실외) 규칙적인 생활과 식단 관리도 함께 필요합니다.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피하고 생선과 채소를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적절한 운동이 함께 필요합니다.